일단은 프로그래머 나부랭이

IE브라우져의 호환성 버젼 지정하는 방법 본문

HTML+CSS

IE브라우져의 호환성 버젼 지정하는 방법

하필이면 도대체가 2018. 3. 8. 17:24

국내, 아니 전세계적으로 Internet Explorer는 아직까지도 상당한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웹 브라우져입니다.

그래서 웹 개발을 할 때는 IE사용자에 대해서 많은 고려를 하게됩니다.

특히, 국내 공직자들은 Window에 내장된 IE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Window 10은 여러 브라우져들 중에 선택해서 설치하도록 제공합니다만..

일단, 공직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존의 웹 서비스 자체가 IE 기준이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도 IE 8이하의 버젼들과 9이상의 버젼은 좀 차이가 있고, 그 때문에 최신버젼의 브라우져로 업데이트하기를 권유합니다.)


IE의 버젼별 차이를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예를들어, IE 8이하는 HTML5의 태그들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9이상의 버젼부터 조금씩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보니, 페이지 제작이 완료된 이후에, 브라우져 버젼별로 호환성 테스트를 해야합니다.


물론, 웹 페이지를 제작할 때, 모든 브라우져에서 동작을 하도록 웹표준에 의거하여 제작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간혹, 일부 웹페이지를 열 때, 페이지의 호환성 버젼이 IE8이하의 버젼으로 고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9이상의 상위버젼이라면 정상적으로 출력될 부분이 엉뚱한 내용으로 출력되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아래의 메타태그를 사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


위의 메타테그를 html문서에 기입하면, 해당 페이지의 IE버젼을 9이상의 최신버젼으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8이하의 버젼은 IE=edge라는 부분을 IE=8, 7, 5식으로 바꾸면 됩니다.


이를 이용하면 사용자의 브라우져 버전이 edge임에도 8이하의 버젼으로 페이지가 보여지는 현상을 막을수 있습니다.

'HTML+C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응형 웹 페이지 구현할 때 도움이 될 만한 내용.  (0) 2016.08.19
JSTL에 대한 메모  (0) 2015.08.26

Comments